[OverTheWire System - Bandit] Level 4 >> Level 5

Level Goal

The password for the next level is stored in the only human-readable file in the inhere directory. Tip: if your terminal is messed up, try the “reset” command.

 

다음 단계의 암호는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유일한 파일인 inhere 디렉토리에 저장됩니다. 팁: 터미널이 잘못된 경우 "재설정" 명령을 사용해 보십시오.

 

Hint

1. ls 명령어

2. cat 명령어

3. file 명령어

 

Write Up

더보기

bandit3 문제처럼 ls 명령어로 확인한 결과 inhere 디렉토리에 많은 파일이 확인되었다.

나는 일단 -file00 파일 cat 명령어를 이용하여 확인하였다.
문자열이 깨지는 것을 보니, 아스키 코드로 작성되지 않은 파일인 듯 싶다.

 

file 명령어를 통해 파일의 타입을 학인한 결과 -file07 파일만이 아스키코드로 작성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확인한 결과 bandit5의 pw로 보이는 값이 출력되었다.

 

로그인을 해본 결과 해당 값은 bandit5의 pw가 맞았다.

 

bandit5 :: koReBOKuIDDepwhWk7jZC0RTdopnAY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