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hack Web - Lv 1] web-misconf-1

문제 정보

기본 설정을 사용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한 후 Organization에 플래그를 설정해 놓았습니다.

풀이 힌트

1. Grafana 공식 문서

문제 풀이

더보기

문제에 접속하니, 굉장히 멋있는 로그인 페이지가 나왔다.

 

페이지의 footer을 보니, 오픈 소스인 것으로 보인다.
나는 일단 해당 오픈소스의 Document에서 디폴트 계정 값을 찾아서 로그인을 시도하겠다.

 

문서를 확인한 결과 디폴트 계정은 admin/admin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admin/admin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니, 로그인에 성공하였고 pw를 바꾸라는 문구가 출력 되었다.
나는 문제 풀이가 주목적이기 때문에 Skip하였다.

 

들어오니, 굉장히 대쉬보드 페이지가 출력되었다.

여기저기 확인해본 결과 Server Admin 메뉴의 Settings에서 flag를 발견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