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hack Web - Lv 2] simple_sqli

문제 정보

로그인 서비스입니다.
SQL INJECTION 취약점을 통해 플래그를 획득하세요. 플래그는 flag.txt, FLAG 변수에 있습니다.

풀이 힌트

1. SQL Injection 기본 원리

문제 풀이

더보기

문제 페이지를 들어가니, Login 기능만 있었다.

 

공격 백터를 찾기위해 Login 페이지에 들어가니, ID와 PW를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왔다.
문제의 이름이 SQLi인 것을 보니, 아마 공격 백터는 ID와 PW를 입력하는 곳으로 보인다.

 

일단 guest / guest로 로그인이 되는 지 확인한 결과 guest로 로그인 성공하였다.

 

guest'# / a

어떠한 DBMS를 사용하는지 몰라서 일단 MySQL를 타겟으로 테스트하였다.
하지만 테스트 결과는 wrong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guest"# / a

혹시 웹서버의 쿼리문이 "으로 처리되어서 안 되는 것인지를 확인해봤다.
그랬더니, 서버 Error 페이지가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것을 보고 웹서버의 쿼리문이 "으로 입력값을 처리하는 것으로 알 수 있었다.

 

guest"-- / a

서버의 Error가 나타난 이유가 쿼리 문법이 틀려서 나타는 것으로 보여서 #에서 --으로 변경하여 시도하니, guest로 로그인이 되었다.

 

admin"-- / a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admin으로 로그인하였다. 그 결과 Flag가 출력된 페이지에 리다이렉트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Wargame > Dreamha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Dreamhack Web - Lv 2] file-csp-1  (0) 2021.12.05
[Dreamhack Web - Lv 2] login-1  (0) 2021.12.05
[Dreamhack Web - Lv 2] simple-ssti  (0) 2021.12.01
[Dreamhack Web - Lv 1] Tomcat Manager  (0) 2021.11.24
[Dreamhack Web - Lv 1] csrf-2  (0) 2021.11.22